러시아는 인도가 ‘일방적’으로전쟁을 판단하지 않은 것

러시아는 인도를 칭찬하다

러시아는 인도

러시아는인도가 델리에서 만난 양국 외무장관이 우크라이나 분쟁을 ‘일방적’으로 판단하지 않은 데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인도는 러시아의 침공에 대한 광범위한 비난에 동참하지 않았으며 러시아 무기의 주요 구매자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외교적 균형 조치에 직면해 있으며 러시아를 통제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서방 국가들로부터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회담 후 인도는 분쟁의 평화적 해결을 선호하지만 러시아를 비판하지는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핵보유국인 인도는 다른 초강대국이나 정치권의 이익에 얽매이지 않고 국제정치에서 비동맹 전략을 추구한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도 만난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성명에서 양국의 ‘우정’에 대해 말했다.
그는 “요즘 우리 서방 동료들은 의미 있는 국제 문제를 우크라이나 위기로 축소하고 싶어한다”고 말했다.

러시아는

“[우리는] 인도가 이 상황을 일방적인 방식이 아니라 사실 전체로 받아들이고 있다는 점에 감사합니다.”

러시아는 인접국을 비무장화하고 “비나치화”하기 위한 수단으로 우크라이나 침공을 정당화했지만, 서방은 이를 근거 없는 침공 구실로 일축했다.
Lavrov의 인도 측 상대인 S Jaishankar는 “폭력 중지와 적대 행위 종식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인도 외무부는 “차이와 분쟁은 대화와 외교, 그리고 국제법, 유엔 헌장, 주권 및 영토 보전을 존중하여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 전쟁: 더 많은 보도
인도는 2020년에 치명적인 국경 충돌에 연루된 중국에 대한 억지력으로 러시아 군사 장비가 필요합니다. 중국도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의 행동을 비난하는 데 그쳤습니다.

미국의 수석 제재 전략가인 달립 싱은 외무장관 회담을 앞두고 인도에 러시아가 신뢰할 만한 동맹국이 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하면서 러시아-중국 관계를 암시했습니다.

그는 “러시아는 중국과의 관계에서 후배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중국이 러시아에 대해 더 많은 영향력을 행사할수록 인도에 덜 유리하다”고 말했다.

인도는 서방의 제재로 유가가 급락하자 러시아산 원유 구매를 늘렸다.

목요일, 리즈 트러스 영국 외무장관은 인도의 석유 구매를 계속하기로 한 결정을 존중하면서도 “같은 생각을 가진
국가들”이 국방, 무역, 에너지 및 식량 안보에 더욱 긴밀히 협력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최근 몇 주 동안 영국, 미국, 중국, 일본, 독일, 오스트리아, 멕시코, 네팔, 그리스에서 인도로 온 고위 인사와 외교관들이
컨베이어 벨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모든 국가가 인도의 편에 서기를 원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인도는 단호하게 중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델리는 독립적인 외교 정책을 자랑스럽게 여기지만 러시아와의 유대가 깊고 실용적입니다. 대부분의 무기를 모스크바에서 구입합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의 방문은 많은 세계 정상들이 러시아를 침략자로 보고 있음에도 인도가 여전히 러시아를 동맹국으로 보고 있다는 분명한 신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