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크바에서 쇼핑객은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모스크바에서 쇼핑객은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미국인보다 훨씬 덜 고통을 느낍니다.
러시아 군대가 우크라이나 동부에서 포병 공격을 강화함에 따라 러시아 수도에서의 삶은 상대적으로 변하지 않았습니다.

러시아 시장에서 서구 브랜드의 대이동에도 불구하고 모스크바의 공원과 카페는 여느 때처럼 붐빕니다.

모스크바에서

모스크바 Tsverskoy 시구청장인 Iakov Yakubovich는 Newsweek와의 인터뷰에서 “소비자 행동에 어떤 변화도 감지하지 못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모스크바에서

“많은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이 눈에 띄게 오른 것 외에는 육안으로 보이는 차이가 없습니다.”

거리 자체에서 모스크바의 연례 자전거 도로 설치 및 보도 확장 시즌이 이미 진행 중입니다.

Yakubovich는 “최근에 공공 서비스 개선을 위해 예산을 8% 인상했습니다.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있지만 오늘날 모스크바를 방문하는 방문객은 그 나라에서 특별한 의미 있는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고 가정하는 것은 용서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표면적으로는 미국과 마찬가지로 인플레이션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야쿠보비치는 “인플레이션이 저축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사람들이 모른다는 불안감이 커졌다”고 말했다.

“하지만 뭔가 다르다는 명확하고 가시적인 징후는 거의 없습니다.”

러시아가 2월 24일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후 서방 국가들이 러시아에 전면적인 제재를 가했을 때 모스크바인들이 상대적으로 번영한 여름을 즐기는 먹튀검증커뮤니티 장면은 가장 상상했던 모습이 아니었다.

이러한 제재가 서방에서 들어오는 상품의 흐름을 거의 막으면서 러시아 소매업체들은 대체품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1990년 6월 12일 모스크바 최초의 맥도날드 프랜차이즈가 문을 ​​연 장소에 “Vkusno i tochka”(“맛있는, 시대”)라는 새로운 패스트 푸드 체인이 플래그십 매장의 문을 열었습니다.

메뉴 옵션은 지난 5월 러시아 운영을 중단한 맥도날드에서 제공되는 메뉴와 매우 흡사합니다.

러시아 수입 대체품이 버거 생산보다 더 많은 기술적 정교함을 요구하는 분야의 소비자에게 유사한 품질의 대안을 제공하는 것이 더 어려울 것이지만, 동부로부터의 수입은 이미 그 공백을 채우기 시작했습니다.

Newsweek에 실명을 사용하지 말라고 요청한 “Alexander”는 중국에서 러시아로 상품을 운송하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운송 기업가입니다.

그는 이미 적어도 하나의 부족이 왔다가 사라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뉴스위크와의 인터뷰에서 “3월에 러시아에서 심각한 종이 적자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종이 제품을 운송하기 위해 350대의 트럭을 주문했는데 이제 적자는 없습니다.” more news

그러나 Alexander는 사용 가능한 제품의 품질에 변화가 있다고 봅니다. 더 나은 것은 아닙니다.

그는 “가장 저렴한 종류의 신발에 대한 주문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전에는 그런 상품이 지방에서만 판매되었지만 이제는 모스크바에도 배달됩니다.

수도권에서도 사람들이 절약을 꾀하고 있다는 신호”라고 말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Alexander는 러시아 경제가 붕괴 직전에 있다는 징후를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