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영화 감독 브렌트 르노, 우크라이나서 총 맞아 사망

미국 영화 Renaud는 러시아군이 발포했을 때 난민에 대한 보고를 위해 자료를 수집하고 있었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고통의 장소로 관객을 이송한 다큐멘터리를 위해 세계의 가장 어둡고 위험한 곳을 여행한 유명한 영화 감독 브렌트
르노(Brent Renaud)가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군이 자신의 차량에 발포한 후 일요일 사망했습니다.

방주에 사는 50세의 리틀록(Little Rock) 토박이는 난민에 관한 보고서 자료를 수집하던 중 자신의 차량이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 외곽의
이르핀(Irpin)에 있는 검문소에서 충돌했습니다. 우크라이나 내무부는 이 지역이 최근 러시아군의 강력한 포격을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Renaud가 죽기 3일 전에 Renaud로부터 문자를 받은 친한 친구이자 영화 제작자인 Christof Putzel은 Renaud가 그 시대의 가장 존경받는 독립 프로듀서 중 한 명이라고 말했습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Renaud와 Putzel은 미국에서 밀매된 총기가 만연한 마약 조직 폭력을 부추겼는지에 대한 다큐멘터리인 Arming Mexican Cartels로 2013년 Alfred I. duPont-Columbia University 저널리즘 상을 수상했습니다.

Putzel은 뉴욕시에서 전화를 통해 AP 통신에 “이 사람은 절대적으로 최고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내가 아는 최고의 전쟁 저널리스트였습니다. 말 그대로 모든 분쟁 지역에 갔던 사람입니다.”

Renaud의 사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크라이나 당국에 의해 즉시 밝혀지지 않았지만 미국 언론인 Juan Arredondo는 두 사람이 모두 총에 맞았을 때 Irpin 검문소로 차량을 타고 이동하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영화 감독

아레돈도는 키예프의 한 병원에서 연설하면서 이탈리아 언론인 Annalisa Camilli에게 Renaud가 목을 맞았다고 말했습니다. Camilli는 AP에 Arredondo 자신이 허리를 맞았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Irpin의 첫 번째 다리를 건넜고, 떠나는 다른 난민들을 촬영하려고 했고, 우리는 차를 탔고, 누군가 우리를 다른 다리로 데려가겠다고
제안했고, 우리는 검문소를 건너갔고, 그들은 우리에게 총을 쏘기 시작했습니다.”라고 Arredondo는 말했습니다. AP와 공유한 비디오 인터뷰에서 Camilli.

‘어디도 위험하지 않았다’ 미국 영화

키예프 지역 경찰은 러시아군이 차량에 발포했다고 밝혔다. 르노 총격 사건이 있은 지 몇 시간 후 이르핀 시장 올렉산드르 마쿠신은 기자들이 도시로의 입국을 거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그들과 우리 수비수의 생명을 구하고 싶습니다.”라고 Markushyn이 말했습니다.

미 국무부는 뉴스 전문가와 분쟁을 기록한 다른 사람들에 대한 공격을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해외 기사 보기

부서는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비전투원인 언론인과 영화 제작자가 우크라이나에서 크렘린군에 의해 살해되고 부상당했다는 사실에 소름끼친다”고 말했다. “이것은 크렘린궁의 무차별적인 행동의 또 다른 끔찍한 예입니다.”

Renaud의 사망 소식에 대응하여 뉴욕에 본부를 둔 언론인 보호 위원회는 언론인 및 기타 민간인에 대한 폭력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위원회는 트위터를 통해 “이런 종류의 공격은 완전히 용납될 수 없으며 국제법 위반”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