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35살이고 아직 싱글입니다.

저는 35살이고 아직 싱글입니다. 내 소울메이트는 어떻게 찾나요?

저는

토토 광고 대행 35세의 싱글인 Rina S.는 전성기가 지났다고 생각합니다. 마케팅 임원은 몇 번의 실패한 관계를 겪었고 인생의 동반자를 찾는 것을 거의 포기했습니다.

“보통 잘 시작하지만 3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리나는 수없이 많은 선의의 친구들에게 조언을 받고 연애상담사를 찾아가기도 했지만, 아직은 ‘알아보기’를 하고 있는 중이다.

상담 심리학자와 MY Confidential Association of Private Counselors 설립자 Johana Johari에 따르면 일부 싱글이

특별한 사람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저는 35살이고 아직 싱글입니다.

“관계가 실패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또는 일부 독신이 인생의 동반자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실패한

관계에서 다음 관계로 계속 가는 이유는 많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이를 이해하려면 먼저 인생의 심리적 단계를 이해해야 합니다.”more news

독일계 미국인 발달 심리학자이자 정신 분석가인 에릭 에릭슨(Erik Erickson)(‘정체성 위기’라는 문구를 만든 사람)은

유아기에서 성인기로 넘어가는 심리사회적 발달의 8단계가 있다고 말합니다. 신뢰 대 불신(0~1.5세); 자율성 대 수치심(1.5~3세);

주도권 대 죄책감(3~5세); 근면 대 열등감(5~12세); 정체성 대 역할 혼동(12~18세); 친밀감 대 고립(18~40세); 생산성 대 침체(40~65세); 자아

무결성 대 절망(65세 이상).

Erickson에 따르면 희망, 의지, 목적, 역량, 충실도, 사랑, 배려, 지혜와 같은 건강한 성격과 선한 덕목이 발달하기 위해서는 각 단계를 성공적으로 완료해야 합니다.

어떤 단계도 완료하지 못하면 다음 단계를 완료할 수 없게 되며 건강에 해로운 성격이나 자아감이 생길 수 있으며 이는 나중에 해결해야 한다고 Johana는 설명합니다.

“21~25세쯤 되면 사람은 ‘친밀감 대 고립’ 단계에 있다. 이것은 그들이 일반적으로 관계를 맺을 때이며 때로는 그렇지 않을 때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사람들이 거쳐야 하는 중요한 인생 단계입니다. 일부는 자연스럽게 통과하지만 다른 일부는 훨씬 더 늦게까지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고립되는 원인을 찾지 못하면 계속 혼자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극복해야 할 더 큰 장애물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Johana는 관계를 신발 한 켤레 쇼핑에 비유합니다.

“당신이 무엇을 찾고 있는지, 즉 어떤 종류의 신발을 찾고 있는지 모른다면 여전히 상점을 들락날락하고 여전히 아무것도 사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기본적으로 신발을 사고 싶다면 그 기능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만 올바른 신발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트레킹에 갈 때 신는 신발은 정식 저녁 식사에 갈 때 신는 신발과 매우 다를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당신이 인생에서 어떤 사람이 필요한지, 당신에게 정말로 적합한 사람이 무엇인지도 모른 채 다른 사람들이

관계를 맺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또래의 압력에 굴복하고 누군가와 관계를 맺는다면, 관계가 잘 될 가능성은 희박합니다.”라고 Johana는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