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北 미사일 시험발사 대응 미사일 8발 발사

한미 北 미사일 시험발사 대응 미사일 8발 발사
한국 국방부 관계자는 북한이 일요일에 단거리 탄도 미사일을 발사 한 후 한국과 미국이 월요일 (6 월 6 일) 일찍 한국 동해안에서 8 개의

지대지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한미 北 미사일

먹튀검증커뮤니티 연합뉴스는 이번 조치가 북한의 미사일 발사원이나 지휘·지원센터에 대한 “정밀타격 능력과 준비태세”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합동통신이 우리 군을 인용해 보도했다.
지난달 집권한 윤석열 대통령은 5월 서울에서 열린 정상회담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합동군사훈련과 연합억지태세를 강화하기로 합의하고 대북 강경노선을 천명했다.

한국과 미국 군은 일요일 오전 4시 45분(일요일 오후 7시 45분 GMT)을 시작으로 일요일 북한의 미사일 8발에 대응하여 약 10분에 걸쳐

지대지 미사일 8발을 발사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more news

한국 국방부 관계자는 육군 전술미사일 시스템(ATACMS) 8발이 발사됐다고 확인했다.

미 인도태평양사령부는 이번 훈련에 미군 미사일 1기와 한국 미사일 7기가 포함됐다고 밝혔다.

한미동맹은 성명을 내고 “한미동맹은 한반도와 인도태평양 전역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며 “한국 방위에 대한 미국의 공약은 굳건하다”고 밝혔다. .
북한이 일요일 동해상을 향해 발사한 단거리 탄도미사일은 단일 시험으로는 최대 규모였으며 한미 연합 군사 훈련을 종료한 지 하루 만에 이뤄졌다.

한미 北 미사일

한미 양국 훈련에는 4년여 만에 미 항공모함이 참가했다.

일본과 미국도 최근 북한의 미사일 시험발사에 대응해 합동군사훈련을 실시했다.

첫 번째로 알려진 COVID-19 발병과 싸우고 몇 주를 보내고 있는 북한은 외교에 대한 이야기에도 불구하고 이전의 합동 훈련을 미국의 대북

적대시 정책의 예라고 비판했습니다.

북한은 올해 거의 5년 만에 처음으로 극초음속 무기에서 가장 큰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시험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연합뉴스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북한이 12일 평양 순안을 비롯한 4곳에서 일제 사격을 했다고 전했다.

북한은 최근 국영 언론에 미사일 발사에 대해 보도하지 않는 경향을 이어갔다. 일부 분석가들은 이것이 일상적인 군사 훈련의 일환으로

미사일 발사를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과 한국 관리들은 최근 북한이 2017년 이후 처음으로 핵무기 실험을 재개할 준비가 된 것으로 보인다고 경고했습니다.

지난달 북한은 바이든 전 부통령이 아시아 순방을 마치고 핵보유국을 억제하기 위한 새로운 조치에 동의한 후 최대 ICBM으로 여겨지는

화성-17형을 포함하여 3개의 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한미연합군도 이들 시험에 대응해 미사일을 발사했는데, 두 동맹국은 유엔 안보리 결의 위반이라고 주장하고 있다.